이모빌라이져키란?

자동차의 시동장치

스마트키분실제작 2007. 8. 21. 19:04
자동차의 시동장치
IPC코드 F02N 11/08
출원번호 10-1995-0061719 (1995.12.28)
공개번호 10-1997-0045329 (1997.07.26)
공고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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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상태 KIPRIS 서지 보기
발명의 명칭 자동차의 시동장치

출원인 대우자동차 주식회사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대한민국)
발명자/고안자 이영배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한민국)
초록 본 발명은 이모 시스템(IMMO System)불량시 카오디오의 선택버튼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시동을 걸 수 있도록 하는데에 그 목적이 있다.종래 자동차의 이모 시스템은 트랜스폰더 및 이모 전자제어모듈이 고장났을 경우에는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이것을 해결하기 위해,본 발명은 시동을 걸기 위하여 이그니션 스위치를 조작하고 아울러 시동 신호를 출력하는 트랜스폰더로 구성된 키와,키와 접속되어 이그니션 스위치 조작신호와 시동신호를 수신하여 출력하는 키록셋와,키록셋로부터 출력된 이그니션 스위치 조작신호와 시동 신호를 디코딩하고 비교하여 정상적인 신호일 경우에 엔진시동신호를 출력하는 이모 전자제어모듈과,키내의 트랜스폰더 및 이모 전자제어모듈의 불량시 비밀 번호를 눌러 비밀번호를 신호를 출력하는 카오디오부내의 선국버튼과,선국버튼으로부터 출력된 비밀번호 신호와 메모리에 기메모리된 인출하여 비교하고 그 비교치가 일치하면 시동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와,마이크로 프로세서들로부터 출력된 시동제어신호를 상기 이모 전자제어모듈로부터 출력되는 엔진시동신호와 같게 코딩하여 출력하는 코딩부와,코딩부로부터 코딩된 엔진시동신호에 따라 엔진 시동을 걸게 되는 엔진 전자제어모듈로 구비된다.
대표청구항 시동을 걸기 위하여 이그니션 스위치를 조작하고 아울러 시동 신호를 출력하는 트랜스폰더(101a)로 구성된 키(101)와,상기 키(101)와 접속되어 이그니션 스위치 조작신호와 시동신호를 수신하여 출력하는 키록셋(102)와,상기 키록셋(102)로부터 출력된 이그니션 스위치 조작신호와 시동 신호를 디코딩하고 비교하여 정상적인 신호일 경우에 엔진시동신호를 출력하는 이모 전자제어모듈(103)과,상기 키(101)내의 트랜스폰더(101a) 및 이모 전자제어모듈(103)의 불량시 비밀 번호를 눌러 비밀번호를 신호를 출력하는 카오디오(105)부내의 선국버튼(105a)과,상기 선국버튼(105a)으로부터 출력된 비밀번호 신호와 메모리(107)에 기메모리된 인출하여 비교하고 그 비교치가 일치하면 시동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106)와,상기 마이크로 프로세서(106)들로부터 출력된 시동제어신호를 상기 이모 전자제어모듈(103)로부터 출력되는 엔진시동신호와 같게 코딩하여 출력하는 코딩부(108)와,상기 코딩부(108)로부터 코딩된 엔진시동신호에 따라 엔진 시동을 걸게 되는 엔진 전자제어모듈(104)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 자동차의 시동장치.

※ 참고사항: 최초출원 내용에 의하여 공개하는 것임.